「민간자격 규정집」 제30조의 규정에 따라 2022년도 자격검정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.
2021년 12월 31일
■ 시행종목 및 응시자격
1) 자격명 : 코딩창의개발능력 지도사, 1급, 2급, 3급
2) 자격등록번호 : 제2016-005355호
3) 응시자격
- 지도사 : 20대 이상, 학력제한 없음, 아래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
① 코딩창의개발능력 1급 자격증 취득한 자
② 관련 직무 분야에서 2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자
③ 본 기관에서 인정한 교육기관의 교육 훈련과정 이수자 또는 이수 예정자
- 1,2,3급 : 연령, 학력 및 제한없음
4) 응시료 : 지도사(100,000원), 1급(30,000원), 2급(25,000원), 3급(20,000원)
5) 자격증 발급비용 : 6,400원(배송비 및 인터넷 결제이용수수료 포함)
■ 시험 종목 및 시험일
1) 제2201회 코딩창의개발능력(CDT) 지도사 (2022.04.16, 토) 포함 연간 3회 진행
※ 정기ㆍ특별검정 外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수시검정 별도 시행
2) 제2201회 코딩창의개발능력(CDT) 1급, 2급, 3급 (2022.1.22, 토) 포함 연간 12회 진행
※ 정기검정 外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 수시검정 별도 시행
■ 원서접수기간 및 안내
1) 인터넷원서접수 : 원서접수 첫날 09:00부터 접수마감일 18:00시 까지
2) 방문원서접수 : 해당 지역본부 문의
3) 지역본부 안내 : 홈페이지 '자격안내 ▶ 지역본부안내' 참조
■ 접수수정기간
1) 인터넷원서접수 시작일 09:00부터 접수 마감일 18:00시 까지
※ 홈페이지 ‘시험접수 ▶ 시험접수/입금현황’에서 가능(입금 완료 후 수정 불가)
※ 입금완료 후 추가접수 : 해당 지역본부 문의
■ 접수취소 및 환불신청 기간
1) 인터넷 원서접수 결제수수료 제외, 전체급수 또는 부분급수 취소(환불) 가능
◦ 100% 환불 : 원서접수일(공식일정기준)포함 ~ 접수마감일 (18:00시)까지 환불 신청한 경우
◦ 50% 환불 : 접수마감일(18:01)부터 ~ 시험일 주 월요일(18:00시)까지 환불 신청한 경우
※ 홈페이지 '고객지원 ▶ 자료실 ▶ 각종 서식/문서 ▶ 2.[각종서식/문서] 연기/환불 신청서' 다운로드 하여 메일 및 팩스로 신청
■ 수험표공고
1) 시험일 5일 전 09:00시부터 ~ 시험일 까지
※ 홈페이지에 등록된 사진은 수험표에 적용되며, 사진은 시험일 까지 변경가능
※ 최근 6개월 이내 사진으로 권장 (파일형식: jpg)
※ 등록된 사진과 수험자 본인이 다르거나 확인 할 수 없는 경우 실격의 사유가 됩니다.
2) 조회/출력 : 홈페이지 '시험접수 ▶ 수험표 출력'
■ 합격자 발표
1) 합격자 발표일 : 시험일 3주 후 금요일 (별도표기 일정)
2) 성적조회 확인방법 : 홈페이지 ‘로그인 ▶ 합격확인/자격신청 ▶ 합격확인’
3) 성적이의 신청기간 : 합격자 발표일을 포함한 14일간 신청가능
※ 홈페이지 ▶ 로그인 ▶ 마이페이지 ▶ 1:1문의
■ 자격증 신청 및 취득확인
1) 홈페이지 '합격확인/자격신청 ▶ 자격신청'
※ 자격증(카드)은 택배 및 우편(일반등기)으로 발송됩니다.
※ 제작 기간은 입금일로 부터 약 2주 정도 소요됩니다.
2) 취득내역 조회
※ 합격자발표 결과내용은 일부의 성적(에러)수정 및 변경(개인정보 변경 등)이 발생할 수 있으니, 반드시 최종 자격증을 배부 받을 시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※ 본인이 취득한 전체 조회는 홈페이지 '마이페이지 – 자격취득현황'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■ 수험자 유의사항
1) 시험 준비물
◦ 신분증
<신분증의 인정범위>
◦ 수험표
◦ 필기도구 및 기타
※ 홈페이지 '자격안내 ▶ 수험자 유의사항' 상세 내용 참고
■ 장애인 수험자 편의제공 안내
장애인의 경우, 사전에 해당 지역본부에 연락 및 복지카드사본 제출 시 편의제공(추가 제공시간 및 고사장 환경설정 등)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(복지카드사본 제출 시 주민등록번호 삭제 후 제출)
※ 수험표 공고전 통보 시 편의제공을 받으실 수 있으며, 시험당일 제출시 편의제공이 불가 합니다.
■ 시험연기 안내
1) 전체급수 또는 부분급수 연기신청 가능
※ 홈페이지 '시험접수 ▶ 시험연기/환불신청'
※ 증빙서류 제출 시 주민등록번호 삭제 후 수험자정보(수험번호, 성명) 및 연락처를 기재하여 제출바랍니다.
2) 시험연기 증빙서류 안내
◦ 본인사고 및 질병으로 인한 수술. 입원(의료기관에서 발행한 증빙서류 첨부)
◦ 직계가족(배우자직계포함)사망(호적등본, 주민등록등본, 사망진단서 등 입증서류 첨부)
◦ 본인결혼 및 직계가족(배우자직계포함)결혼(청첩장, 직계가족 시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첨부)
◦ 본인해외출장 및 해외파견, 출근(근무)시(출장명령서, 항공권, 출입국사실증명서, 출근(근무)확인서-직인표기 첨부)
◦ 본인 학교 공식행사(공식적 공문: 학교직인표기 첨부, 참가확인서)
◦ 본인의 입영(입영통지서,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첨부)
◦ 현역군인(군복무확인서, 군인신분증, 군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첨부)
* 연기는 다음 회차 1회에 한함 (재차 응시 불가 할 경우 환불신청만 가능하며, 환불규정에 따라 응시료 반환)
* 수시시험은 연기신청 불가함 (환불규정에 따라 응시료 반환)
* 직계 가족(배우자 직계 포함)이라 함은 조부모, 부모, 형제, 자매, 자녀에 한함
* 위의 사유에 해당 시 시험일까지 연기/환불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▪ 주관∙시행기관 : (사)창의융합인재교육원
▪ 고객센터 : 1600-8437